User-agent: Yeti Allow:/
본문 바로가기
식재료정보

다이어트음식 보양식 쭈꾸미

by 리얼통영 2020. 3. 27.

3월에서5월이 제철



짠~~안녕하세요 나군입니다

오늘은 보기만해도 입맛당기는 

쭈꾸미를 소개할까합니다^^

3월에서5월에 보양식중 하나이죠

봄나물과도 잘어울리는 쭈꾸미!!

여성분들의 영원한 숙제인 다이어트에 딱!인 고마운 식재료라 생각합니다.

몸통에 다리는 8개이고 크기는 대략20cm정도로 크기는 큰편이 아닙니다

효능을 한번알아봅시다~~



피로회복


피로회복음료에 타우린이 함유되어있는것을 아시나요?

쭈꾸미에 타우린이 다량함유되어 요즘같이 노곤한때 안성맞춤입니다



콜레스테롤감소


DHA등 불포화지방산이 많아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켜줍니다



다이어트


전세계 여성분들의 영원한숙제이죠

저칼로리에 필수아미노산이 많아 다이어트에 도움이되는음식이라할수있습니다

요즘같이 미세먼지도많고 코로나19(우한폐렴)이 유행할때 

봄나물과함께 몸보신해보는것은 어떨까요ㅋㅋ



삼겹+쭈꾸미볶음


캬~~비쥬얼보소

퇴근후 직장동료들과 쭈꾸미와 소주한잔했습니다

3명이서 4판 싹쓸ㅋㅋ

돼지고기의 지방과높은콜레스테롤수치를 

쭈꾸미가 낮춰준다고하니 환상적인 궁합이네요



날치알과쭈꾸미쌈


날치알에샐러드, 김, 깻잎으로 야무지게 한입~~

너무행복해요ㅋㅋ



꺄!!!! 술을 부르죠?ㅋㅋㅋ

밥반찬으로도 손색없습니다


각종야채와 쭈꾸미 샤브샤브



대부도에서 맛본 쭈꾸미샤브샤브

제 스타일은 아니였지만 확실히 담백하고 건강한맛이였습니다

마지막은 수타면으로 호로록 

쪼리면쪼릴수록 맛이점점 좋아지는걸 느낄수있어요

하지만 전 맛있쥐(MSG)가 들어가지않은것을 선호하지는않아요

ㅠㅠ 이모님께 MSG좀달라고했다가 혼낫던기억이납니다

맑게 먹는게 맛이라하시네요



보관법


이물질제거할때 보통 밀가루를 사용하시죠

알고계신그대로하시고

내장과이빨 그리고 먹통을 제거합니다

이후 살짝 데칠때 끓는물에 데쳐주셔야해요

머리부분을 1분정도  먼저 데쳐주시고

몸통과함께 데쳐주세요  질겨짐을 방지하기위해 3분을넘기지않는게좋아요

이 과정이 끝낫다면 초장에 바로섭취하셔도좋고

냉동보관했다가 이후에 드셔도 좋습니다

냉동보관하시기를 적극 권장합니다!!


제철 쭈꾸미드시고 건강하고 이뻐지세요^^

안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