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er-agent: Yeti Allow:/
본문 바로가기
식재료정보

악마의바이러스 코로나19 우리에겐 라면이있죠!!

by 리얼통영 2020. 3. 28.
최악의 악마바이러스 코로나19도
우리는 라면이 있어 든든하죠!!

삼양라면




1963년 9월 15일 라면의시작

60년동안 초 전중윤회장님은 남대문 시장을 지나다 5원짜리 꿀꿀이 죽을 사기위해 줄을 길게 선 것을 보고 꼭 서민들의 배고픔을 해결해야겟다고 결심했다고합니다
1963년 우리나라는 박정희대통령께서 제3공화국을 건설하시고 
5대 대통령에 취임하십니다 그리고 부산이 경남에서 
분리독립되어 직할시로 승승격한답니다 이  대목에서
오래되었다라고 느낄수 있겟죠 
저희가 꿀꿀이죽을 먹을것이다라고 상상도 할수없습니다!!
저희 선대들에게 감사합시다ㅋㅋ

삼양라면




 최초 라면 출시

전중윤 회장은 과거 일본방문때 라면을 먹었던 기억을했고 고민끝에 이거이야말로 유일한 해결책이라 생각했습니다
당시 정부 주무부서인 상공부를 설득해 어렵게 5만 달러늘 빌려 일본의 명성식품묘조로 부터 기계와 기술을 도입하여 1963년 9월 15일 국내 최초로 라면이 출시됩니다!!
출시최초의 가격10원 서민의 배고픔을 덜어주었습니다
10원이면 적자 걱정을 하셔야할텐데
대단하십니다!!


최초의 라면



전세계를 뒤덮은 코로나바이러스

여러분들은 마스크대란과 식재료사재기때

집에 라면이 몇개나 있으셨나요??


라면박스


저는 마트에 박스 그대로 판매하는것을보고 깜짝놀랏습니다

카트 위엔 햇반 통조림 라면박스 카레등등 온갖 식재료를 

 두개의카트를 채워가는 부부들을 볼수있었습니다.

6.25때 난리는 난리도 아니죠???ㅋㅋ

라면은 저희의 무의식 중에 있었던것 같습니다

간편하고 오래가는식품이죠

이런 위기가 오면 보통 라면은 빠질수없어요!!ㅋㅋ




사재기 이후 텅빈 진열대



불안심리에 라면의 인기는 

상상 그 이상입니다 사리곰탕  어디간거야!!!!

저희 아이들 사리곰탕 좋아하는데 결국못삿었던 기억...



1960년~2000년대 라면 포장지 변천사



정말 많이 변했네요 

디자인패턴은 비슷한것 같습니다 

주황색테두리 동그라미 삼양라면 이것은 변하지않앗네요^^

최초의 라면을 조사하다 삼양라면을 주제로 

채워보앗습니다

이상 나군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