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력향상 
명태의 간에서 뽑아낸 기름 간유에는
 대구의 몇배에 달하는 비타민A 있어요

숙취해소 
황간을 보호하고  숙취해소에 좋아요
 메타오닌 등 아미노산이 풍부합니다

해독 

유해물질. 독성물질을 해독시키고 황태국은 일산화탄소 중독을
풀어줍니다 해독효과가 좋아 약재로도 쓰여요
 
피로회복 
 나쁜 콜레스테롤을 떨어뜨려주고 세포를 활성화해 
피로에 좋아요
두뇌발달 
 뇌의 영양분인 트립토판이 있고 두뇌발달에 도움을 줍니다 콜레스테롤은 없다고보면되요 각 기관의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고 머리를 맑게 해줍니다  

정리

 다른 생선보다 저지방 칼슘 단백질 메티오닌 등의 아미노산이 많아 건강식품으로 꼽힙니다 간을 보호하고 숙취 해소에 도움을주고 오염으로부터 몸을 해독시켜줍니다 또한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뜨리고
혈압을 조절해주며 우리 몸의 세포를 활성화시켜 피로를 회복시켜 줍니다

명태의 종류

생태. 명태 그대로의 상태
동태. 얼린상태
황태. 3개월이상 건조상태
북어. 60일정도 건조상태​
코다리. 15일정도 반쯤 말리고 4마리를 꿰어만든것
노가리. 치어 바짝말린상태
금태. 명태가 금같이 귀한 어종이라 붙은이름
진태. 다른명태와 구분하기위한이름
조태. 낚시로잡은명태 상품가치가 높다고함
망태. 그물망으로잡은명태
꺽태. 산란 후 뼈만남은 상태


황태의 이름 

백태건조시킬 때 추워서 색깔이 하얀상태
먹태 또는 찐태. 따뜻해서 검게 변한상태
파태. 머리나 몸통이 잘린것
무두태 몸통만을 걸어 건조
통태내장이 제거되지 않고 건조
낙태. 건조 중 땅으로 떨어진 것 

황태의 형태별 이름 

황태포. 건조가 잘된 황태를 선별하여 배를갈라 뼈와아가미를 분리하고 햇볕에 잘 말림 
황태알포. 황태포에 껍질을 뜯어냄
황태채.  속살을 찢어서 햇볕에 말려놓음
 
황태는 여기까지입니다^^

저는 여행을 가면 먹고 자는쪽이에요
계속해서 먹어줘야겟죠ㅋㅋㅋ 
이번에는 까페를 갔어요
 장안사 주변에
커피공장 더팩토리입니다

  부산 기장군 장안읍 장안리 143-22

커피공장 더팩토리 내부


경치가 정말 이뻐요

근데 사람들이 창가쪽에 앉아있으니 사진은 못찍고

내부인테리어만찍었어요







먹기가 아까웠어요 ㅋㅋㅋ
경치 구경하러 왔다가 먹기만하고ㅠㅠ
다이어트는 내일부터 해야겠네요
맛있으면 0칼로리라는 말도있으니까 ^^


광안대교



배도부르고 너무피곤해요ㅠㅠ
집에 얼른가서 자야겠어요ㅋㅋㅋ
이상 나군이였습니다
행복하세요~~~